태안소방서,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도상훈련 실시
상태바
태안소방서,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도상훈련 실시
  • 이수일
  • 승인 2023.09.06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

[이통장연합뉴스] 태안소방서는 지난 6일 태안소방서와 태안군 보건의료원 등 총143명이 참석한 2023년 다수사상자 구급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번 훈련은 태안읍에 위치한 태안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좁은 계단과 출입구에 많은 사람이 갑자기 몰리며 발생하는 사고를 가정하여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다수사상자 발생 시 환자 분류, 현장 응급처치, 환자 이송 등 체계적인 구급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으로 특히 스마트 현장관리시스템과 다수사상자 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신속한 환자 중증도 분류와 사상자 파악 등을 실시하는 구급대응 훈련이라고 한다.

훈련의 주요 내용으로는 △선착 구급대의 임시 응급의료소 운영 △사상자의 중증도 분류 △분류반에서 인계된 부상자 응급처치 △사상자 이송용 구급차량 통제 △구급상황 관리센터 실시간 이송현황 전송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통한 효율적인 상황대처 등이 있었다.

이날 훈련을 주관한 이수영 구조구급팀장은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재난의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태안소방서는 다양한 훈련을 통해 어떤 구급상황이라도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강화에 전념할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태안소방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