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남한산성 야 행 행사 및 안내
상태바
성남시 남한산성 야 행 행사 및 안내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3.09.0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을 지키는 남한산성
밤을 지키는 남한산성

   성남시는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야행 남한산성을 구경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조성하여 아름다운 조명을 미쳐 방에도 마음끗 즐길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야 행 일정 리플렛
야 행 일정 리플렛

이어서 야행길에 성남시가 주체하는 행사 및 시민의 참여도 안내한다, 성남시 문화관광과는 행사에 필요항 모든준비를 갖추고 시민을 맞을 준비를 완료하였다. 

야 행 행사 안내
야 행 행사 안내 포스트

                                       

                                        성남시, 해남군과 ‘종량제봉투 디자인권’ 무상제공 계약 체결

9월 내 성남시 디자인 담긴 종량제봉투 해남군 배포 예정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전라남도 해남군과 종량제봉투 디자인권에 대한 무상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종량제봉투 디자인권을 보유한 성남시가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해남군에 성남시 디자인권을 활용한 종량제봉투의 생산 또는 판매 등의 행위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권에 대한 통상실시권을 해남군에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해당 디자인권은 성남시가 지난해 5월부터 배포한 성남시 고유의 종량제봉투 디자인으로 총 4종류(소각용, 음식물용, 재사용, 공공용)다. 디자인에 대한 특허권은 성남시가 갖고 있다.

종량제봉투 디자인은 이산화탄소 배출량(CO₂) 수치화, 픽토그램 삽입, 글자 크기 확대, 손잡이 제작, 다국어(영어, 중국어) 표기 등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편의 도모를 위해 기획됐다. 

해남군은 성남시가 무상 제공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종량제봉투 시안이 확정되면 9월 안에 군민들에게 종량제봉투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성남시는 종량제봉투 디자인으로 지난 8월 행정안전부 제2회 정부혁신 최초·최고 공모에서 쓰레기 종량제봉투 분야 국내 최고로 선정된 바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종량제봉투 우수 디자인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자원 순환 분야에 이바지한 것이 의미가 크다”며 “해남군과 디자인권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지자체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