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서 판매 지원
상태바
성남시 도서 판매 지원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3.08.3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도서 판매 지원 같이 놀자
성남시 도서 판매 지원 같이 놀자

성남시 도서관 한 바퀴’ 16곳 도장 찍기 여행하면 인센티브, 도서관별 독서의 달 행사 다채…가족 백일장, 독후 감상화 대회, 독서 골든벨 등 성남시는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다 같이 돌자 성남시 도서관 한 바퀴’ 스탬프 투어(도장 찍기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투어 용지에 지도로 표시된 16곳 성남시 공공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서 확인 도장을 찍으면 단계별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데 시는 도장 1개를 찍을 때마다 도서 대출 권수를 2권씩 확대한다, 도장 5개를 찍으면 도서관 가방을 주고, 16개를 모두 찍으면 선착순 300명에 커피 1잔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시민의 공공도서관 이용을 장려하려는 취지다, 도장 찍기 여행 외에도 도서관별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 수정도서관은 오는 9월 12일~10월 13일 가족 백일장, 독서 공감 슬로건 공모 행사를, 중원도서관은 같은 기간 독후 감상화 대회를 연다.

성남시 도서관 판매 지원
성남시 도서관 판매 지원

판교도서관은 오는 9월 16일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를 초청해 ‘세상 모든 존재’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며, 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20일 이낙준 웹소설 작가 초청 특강을 연다. 

도서관 지원 동네 한바퀴
도서관 지원 동네 한바퀴

중앙도서관 내 평생학습관 스포츠센터에선 오는 9월 23일 ‘제1회 독서 골든벨 대회’가 열린다, 이외에 중원도서관은 마술쇼 ‘사랑의 라이트 쇼(9.3)’, 분당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9.16), 수정도서관은 ‘패밀리 마술+벌룬 쇼(9.16)’, 구미도서관은 ‘오즈의 마법사 공연(9.20)’을 연다.

 

                                                          성남시 ‘제13회 사회조사’ 실시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사회조사,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 ‘2023년 제13회 성남시 사회조사’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15일간 실시된다. 

이번 사회조사는 성남시 조사요원이 대상 가구를 방문해 면접 조사로 이루어지며, 9월 1일부터 8일까지는 인터넷 조사도 병행하여 실시 된다.

사회조사는 지역주민의 사회적 관심사, 생활 만족도 등을 파악하여 시민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성남시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조사내용은 일반(가구‧개인), 복지, 주거와 교통, 문화와 여가, 교육, 소득과 소비, 일자리와 노동, 성남시 특성 항목 총 8개 분야 50개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조사대상은 지역 내 표본가구로 선정된 1590 가구의 15세 이상 가구원이며, 조사 응답가구에 대해서는 소정의 답례품을 지급한다.

 

 

                                                         성남시, 중원구 대원근린공원 전망대 9월 1일 개방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오는 9월 1일부터 중원구 대원근린공원 내 전망대(산불감시탑)를 시민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대원근린공원 내 노후된 산불감시탑을 허물고 그 자리에 산불감시시설을 겸한 4층(16m) 높이의 전망대를 새로 지었다. 

대원근린공원 전망대는 성남시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또한 산불 감시 기간에는 산불감시탑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전망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전망대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탁 트인 성남시 경치를 바라보며 잠시나마 힐링과 여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