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시민들과 아침거리청소 실시
상태바
염홍철 시장,시민들과 아침거리청소 실시
  • 김종기기자
  • 승인 2013.10.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아침 6시 30분부터…동구청 주변거리에서 시민참여 청결운동

   
 염홍철 시장(사진좌)이 22일 아침6시30분부터 한현택 동구청장(사진우)을 비롯한 시민들과 함께 아침거리 청소를 실시했다.
평소 도시행정의 기본 중 하나인 청소행정에 열정적인 염홍철 시장은 SNS를 통한 페이스북, 트위터 팔로워 등 시민 200여명과 함께 22일 아침 6시 30분부터 동구청 정문에서 은어송네거리에 이르는 구간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아침거리청소’를 실시했다.

염 시장은 민선5기 시장 취임 이후 2010년 9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5개 자치구를 순회하면서‘시민과 함께하는 거리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로 청소행사로 지금까지 모두 34번째 실시하는 시민자율청소로 그 동안 7,2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했다.

   
 
이날 거리청소에는 효동과 판암1동 지역주민들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효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이웃간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을 위해 아침거리청소 참여자 200여명에게 따끈한 커피와 녹차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침거리청소에 참가한 가재완 효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요즘 단풍철로 많은 사람들이 산으로 가는데 오늘 여기에 참석하신 분들은 내 동네를 사랑하는 마음은 울긋불긋한 단풍보다 더 아름답다.”면서 “시장님께서 우리 동네를 직접 청소하셨으니 이제는 우리 스스로가 더욱 깔끔하게 청소하자.”면서 자율청소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