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주의가 나라를 망친다
상태바
이기주의가 나라를 망친다
  • 김혜경기자
  • 승인 2023.05.2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주필
본사주필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다 자유의 진정한 의미는 남에게 구속을 받거나 무었에 억매이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는 일과 그런 상태를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개인의 개체를  주장하고 존중 하다보니 극심한 개인주의로 흘러간다는 것이다.

극심한 개인주의에서 나타나는 것이 이기주의다 전체보다는 개인을 우선시 하다보니 개인이나 집단의 우선시 나타나는 병패가 이기주의다 이기주의란 남이나 사회 일반을 돌아보지 않고 자신만의 이익이나 행복만을 추구하기 위한 극단적 사고 방식이다 전체는 어찌되든 자신의 이익을 얻기위해 사직인 이익을 위해 주장 하는 사고방식을 말한다.

오늘날 사회구조는 막강한 국가권력이나 독재적 권력에 맞서기 위해 힘이 부족한 소수의 집단들이 힘을 합처 싸우는 집단 대항주의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오늘의 노동 단체나 사회 연합체는 자기주장, 집단의 주장이 전체를 망치고 있는 구조로 변질되기 시작된지 오래되었다.

불황인데도 매년 오르는 최저 임금고객이 없는데도 오르는 식단 가격 치솟는 물가가 그 예다 지금 국회 앞에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이기주의적 집단데모가 벌어지고 있다.

간호법을 통과 시키기 위한 집단 이기적 목소리와 반대에 대한 데모가  국회 앞마당에 메아리 치고 있다 극심한 이기주의의 표적은 여,야 정치권에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병페다.

여는 여의 입장을 대변해 극심한  이기주의적 표현을 하고 있고, 야는 야대로 모든 공격의 대상을 현정부와 여당을 항하고 있다 집단 이기주의 병페의 증상은 자신들만 옳고 자신들만 진리라는 주장이다.

상대는 틀렸고 잘못 되었으며 상대는 악이라는 적대 감정이 앞서 있기에 어떤 내용도 눈여겨 보려고 조차 하지 않는다 개인이나 집단의 이기주의는 지나친 욕심에서 출발한다 과욕은 모두를 피곤하게 하고 등을 돌리게하는 병이란걸 그들은 모른다.

아니 알면서도 애써 외면하고 있다 개인이나 집단이기주의는 기본 질서를 깨트리는 사회악이다 악은 사망이라는 교훈이 그들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오로지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는 집단들은 결국 피터지는 싸움만하고 고집을 부리다가 폭망하게 되어 있다.

왜냐하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치권의 집단 이기주의는 더욱 더 추하고 꼴볼견이다 자당의 당론을 위배하거나 당론이 잘못 되었다고 옳은 목소리를 내면 그는 이미 절반은 사망한 것이나 다름없는 판결을 받게된다 공천권을 쥐고있는 지도부는 관대한 관용을 베풀려고 하지않는다 정치 지망생들이 공천권을 놓치거나 보장받지 못하는건 정치생명을 잃은 사망선고를 받은 것이나 다름없다.

정치인들의 이기주의는 양지를 택하며서 경쟁자를 밀어내는 것이다 음지에서 당선되기 어려움을 아는 기회주의자 겁쟁이들은 이기적으로 양지를 택해 싑게 당선증을 받으려고 안깐힘을 쓰고 있다 이땅에서 개인이나 집단의 이기주의가 자리잡지 못하게 하려면 국민이 나서야 한다.

진정한 자유란 원칙을 지키면서 질서를 바로 세워가는 것이다 여기서 원칙이란 이타주의다 원칙은 서로 함께 사는 방법이다 원칙이 세워지면 책임을 뒤따르는 것이다 책임지려는 자는 자기 희생을 우선한다 전체를 위해 가장 무거운 짐을 치려는 봉사정신이 책임이다 내가 먼저 희생하여 전체를 살리겠다는 정신이 책임이다.

모두가 책임을 지려고 하면 그결과가 실적으로 나타나서 결실로 열매맺는 것이다 실적은 공정하게 나눠야할 가장 빛나는 열매이다 공정한 분배가 이루어지지 않기에 불만과 불신과 분노가 분출되는 것이다.

내년 총선에는 개인이나 자당의 이기주의에서 벗어난 진정한 국가 봉사자를 선택하는 위대한 선거가 되기를 바란다 개인이나 집단의 이기주의를 내려놓는 것은 욕심을 버리는 것이고 정치권은 모든 특권을 내러놓고 최저 임금으로 오직 명예만을 위해 고난의 봉사를 하는 것이다.

이기주의는 악이고 사망에 이르는 불치병이다 이기주의는 절대 성공할수 없다는걸 국민이 보여줘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