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에 케이블카 설치
상태바
북한산에 케이블카 설치
  • 추연창대기자
  • 승인 2023.01.14 0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산 케이블카 설치를 설명하는 이대일 추진 위원장
북한산 케이블카 설치를 설명하는 이대일 추진 위원장

성북구에 2023113일 오후 430분 서울시 전 시의원 이대일은 케이블카를 성북구 정릉에서 출발하여 백운대 정상까지 연결하자는 것과 정릉천 김두한 거리지정을 취지로 사업설명회와 발대식을 서울시 성북구 정릉4동 동사무소 3층 강당에서 열었다.

 

집중하는 구민들
집중하는 구민들

이 자리에서 사업추진위원장 이대일 전 의원은 자신은 서울시 교통위원회 소속 시의원 시절에 우이선 철도를 건설하자고 제안할 때에 일부 주민이 반대했지만 이를 주민과 시의회 의원들 시장을 설득하여 법안을 통과시켜 오늘에 와서는 그 고마움을 시민이 알고 있다는 예를 들면서 케이블카 설치이유를 설명하였다.

인사하는 성북구 의회 부 의장 임현주 의원
인사하는 성북구 의회 부 의장 임현주 의원

관광 인프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 유럽과 동남아시아가 유명하여 상당한 수익원으로 국가의 든든한 자원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서울이 균형발전을 이루지 못한 것은 그 지역 정치인들의 무관심이 큰 이유라고 설명하고 강남의 4만 불 시대와 성북의 1만 불 차이의 극복은 케이블카를 설치하므로 성북구도 4만 불 시대로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열심히 경청중인 구민
열심히 경청중인 구민

성북구 북한산 보국문 역에서 케이블카 정류장까지는 약 600m 내외로 은평구나 강북구와 비교할 때 접근성이 최적이라는 것이다, 또 환경단체가 반대하는데 설악산 케이블카와 남산을 예를 들어보면 케이블카를 설치하므로 발생하는 환경오염과 파괴는 오히려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성북구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을 차지하고 있고, 구청장과 시의회 구의회를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날 연락을 받고도 참석한 정치인은 더불어민주당 출신은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고, 국민의힘당 출신 한상학 성북 ‘ 당협위원장과, 민병욱 성북‘ 당협위원장, 현 구의회 부의장 임현주 의원과, 고영호 의원이 참석하였다.

이날 구민들이 많이 참석하였고 지금 케이블카의 설치가 필요하고 성북구를 위해 설치하자는 의견을 만장일치로 찬성하였다, 따라서 경쟁 구 은평, 강북, 노원 등에서도 경쟁이 따를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미자 2023-01-14 09:29:01
와우~추연창기자님 역시 대단하신 기자십니다~^^널리 알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홧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