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미 프로젝트 최초 보고회 열어
상태바
강진군, 미 프로젝트 최초 보고회 열어
  • 박수룡
  • 승인 2022.12.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경관 조성으로 관광객 유치의 발판 마련
▲ 강진군, 미 프로젝트 최초 보고회 열어
[이통장연합뉴스] 강진군은 지난달 30일 아름다운 경관 조성으로 관광객의 유입을 도모하는 ‘미 프로젝트’ 최초 보고회를 가졌다.

미 프로젝트는 강진원 강진군수가 민선 8기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다.

강 군수 민선 6기에 재직 당시 ‘3030 현안과제’ 중 하나로 수년간 방치된 휴경 논에 연꽃을 식재해 V랜드 연꽃단지를 조성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미 프로젝트는 강진군 전 지역에 다양한 수종의 꽃과 수목을 식재해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로 도시 가치를 높여 관광객 유치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읍·면장을 비롯한 미 프로젝트 주요 추진 부서장이 모여 앞으로의 계획 보고와 함께 추진 시 애로사항 및 협조사항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부서별 주요 사업으로는 주요 관광지 환경 정비사업, 강진읍 美프로젝트 및 활성화 추진, 아름다운 마을 경관조성, 강진호수공원 환경 개선 사업, 칠량면 남파랑길 무지개산책로 조성사업 등이 있다.

이준범 기획홍보실장은 “민선 8기 역점 시책인 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민·관 협력이 절실하다”며 “강진군에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이 강진군이 다른 지자체보다 잘 정돈되어 있다는 인상을 받도록 일선 공무원부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군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미 프로젝트 민·관 합동 추진단을 구성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