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걷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 챌린지
상태바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걷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 챌린지
  • 정문수
  • 승인 2022.12.02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3만보 걸으면 60명 추첨해 5천원 상품권…걷기 아이디어도 응모
▲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걷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 챌린지
[이통장연합뉴스] 용인특례시 기흥구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걷기 좋은 기흥구 만들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3만보 걷기에 동참할 구민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구민들이 규칙적으로 걷는 습관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걷기에 관심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3만보 걷기를 시작하기 전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에서 ‘기흥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야 한다.

보건소는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에선 걷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도 응모한다.

참가자들은 나만 알고있는 걷기 코스, 야간 산책을 위한 조명 설치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사진과 함께 워크온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보건소는 시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현장 조사를 한 뒤 내년 보건소의 ‘신체활동 친화적 환경조성사업’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엔 추위에 몸을 움츠리게 되지만 이럴 때일수록 경직된 근육을 풀고 체온을 높이는 신체활동이 필요하다”며 “이번 걷기 챌린지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건강한 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걷기 좋은 기흥구를 만드는데 함께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걷기 좋은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이달 중 흥덕도서관에 건강계단을 설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