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 개최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2.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숙인시설의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경험 공유 및 우수 기관·종사자 정부 표창 수여
▲ 보건복지부
[이통장연합뉴스] 보건복지부는 12월 1일부터 12월 2일간 전남 여수시 유탑 마리나 호텔 & 리조트에서 노숙인시설의 여성 노숙인 우수 사례관리 경험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를 개최한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종교계노숙인지원민관협력네트워크 및 한국자활연수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방자치단체 노숙인 복지 담당 공무원 및 노숙인시설 종사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다.

‘2022년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보고대회’는 ‘제2차 노숙인 등의 복지 및 자립지원 종합계획’ 시행계획에 따라 여성 거리노숙인에 대한 사례관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노숙인 정책 개발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우수 사례관리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사례 발표를 신청한 6개 노숙인시설은 지난 6월부터 공동 워크숍 및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이번 발표를 준비해 왔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올해 열린여성센터 등 여성 전용 노숙인 시설과 함께 모든 노숙인시설의 종사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여성 노숙인 사례관리 매뉴얼을 개발 중에 있다.

아울러 이번 보고대회에서는 노숙인 복지업무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노숙인시설, 지자체 공무원 및 노숙인시설 종사자에게 총 25점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충현 복지정책관은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거리나 시설에서 노숙인 보호에 애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는 노숙인에게 삶의 희망이 되고 어려운 시기를 견디는 버팀목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노숙인 복지 현장에서 소임을 다하고 있는 수많은 종사자에게 감사하는 정부의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