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2년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 개최
상태바
포천시, 2022년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 개최
  • 정문수
  • 승인 2022.12.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2022년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포천시는 지난달 29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수료식 및 정담회’를 개최했다.

수료식은 백영현 포천시장,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수료생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은 중장년의 제2의 인생 준비를 위한 특화 평생학습 사업으로 40세 이상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과정 양성과정)과 진로탐색, 강사역량, 오픈강좌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총 104명이 수료했다.

1부 행사인 신중년 새일 상담 코너에서는 대진중장년기술창업센터, 포천일자리센터,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포천종합자원봉센터 등 4개 기관이 참여해 취·창업, 자원봉사활동 등 새로운 일과 활동을 위한 상담을 실시했으며 평생학습동아리 ‘한울소리’와 포크싱어송라이터 ‘최우인’의 공연이 이어졌다.

2부 수료식에서는 노인인지활동책놀이지도사 양성과정 등 정규 6개 교육과정의 과정별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3부에서는 고선주 강사의 ‘신중년, 지역사회에서의 새로운 일과 활동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은퇴 후 인생 후반기 자아 재정립과 일의 전환, 관계의 재정립으로 행복한 인생 이모작 구상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2023년에는 지역 내 학습자원과 연계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포천시 新중년 인생대학 교육생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 등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