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하반기 수도검침 담당직원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의정부시, 하반기 수도검침 담당직원 직무교육 실시
  • 정문수
  • 승인 2022.12.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하반기 수도검침 담당직원 직무교육 실시
[이통장연합뉴스] 의정부시는 올해 상반기에 이어 11월 28일 맑은물사업소 강당에서 하반기 수도검침 담당직원의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요금팀장 이하 수도검침직원 및 관계 공무원, 스마트 원격검침시스템 관리업체인 ㈜그렉터 담당자가 참석해 변화하는 수도검침 환경에 대응하고 요금인상 등 현안사항을 공유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1월부터 인상되는 수도요금에 대한 세부내용을 들여다보고 현장업무 시 원활한 민원 응대를 위해 관련 내용을 숙지했다.

또한 생계형 체납 수용가의 경우 관할 복지담당과의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원격검침 시스템 교육은 ㈜그렉터 담당자의 실시간 시현을 통해 진행됐는데 주요 내용은 수용가의 실시간 검침자료 관리방법, 누수의심 또는 수신율 이상 장치의 알림설정을 통한 사전 관리 기능 등이다.

이 같은 기능은 현장 방문 없이도 자료관리가 가능하고 수돗물 사용량을 사용자와 상시 공유할 수 있으며 절수 유도 및 요금 불만을 줄이는 등의 효과를 예상할 수 있다.

이병택 맑은물운영과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선진 수도행정의 실현에 앞장서고 민원의 니즈를 파악하는 등 적극 행정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