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금오동 일대 및 호원초등학교 통학로 관련 현장 방문
상태바
김동근 의정부시장, 금오동 일대 및 호원초등학교 통학로 관련 현장 방문
  • 정문수
  • 승인 2022.11.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근 의정부시장, 금오동 일대 및 호원초등학교 통학로 관련 현장 방문
[이통장연합뉴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11월 29일 금오동 도로 및 호원초등학교 통학로 관련해 현장을 살펴보았다.

첫 현장 방문 장소는 28일 자금동에서 열린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시장실’ 운영 후 나온 민원으로 금오동 일대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의정부시장, 도로과장, 자금동장, 시청 담당자, 해당 지역 민원인들과 현장을 함께 시찰했다.

민원인들의 주요 불편 사항은 노후화 및 파손된 보도블록 교체, 도로 조명시설 조도 개선, 동절기 대비 물고임 해결, 좌회전 신호 신설 요청 등이다.

또한, 다음 현장인 호원초등학교를 방문해 통학로와 관련해 살펴보았다.

의정부 롯데캐슬아파트 초등학생들의 배정학교는 호원초등학교로 통학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주로 통학로로 이용하는 직동근린공원 산책로를 걸으며 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한 학부모들은 롯데캐슬아파트에서 배정된 호원초까지 거리가 멀어 학생들은 통학버스 및 자차로 등하교를 하고 있으며 통학버스 배차 문제 등으로 이마저도 어려울 때는 직동근린공원을 통해 걸어가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근본적인 해결책은 학군 조정으로 아이들이 집에서 가까운 학교를 안전하게 다니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와 시의회가 적극 협력해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