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자금동 주민자치회, ‘화재안심 우리마을 소방관 사업’ 주민 큰 호응
상태바
의정부시 자금동 주민자치회, ‘화재안심 우리마을 소방관 사업’ 주민 큰 호응
  • 정문수
  • 승인 2022.1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자금동 주민자치회, ‘화재안심 우리마을 소방관 사업’ 주민 큰 호응
[이통장연합뉴스] 의정부시 자금동 주민자치회는 11월 28일 자금동주민센터에서 의정부소방서와 함께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주택용 소방시설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금동 주민자치회가 올해 주민총회로 결정된 화재안심 우리마을 소방관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실시됐으며 의정부소방서와 협업을 통해 자금동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갖추면서 실제 수요에 맞는 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정부소방서 소방관이 ‘화재예방 및 소방시설’에 대해 교육했으며 수료한 대상자에게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가스차단기를 나누어 줬다.

교육 대상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가 필요한 반지하 주택 거주자,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우선 대상자로 진행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독거노인 교육대상자는 “평소에 알고 싶었던 교육을 마련해 주어 유익했고 소화기, 감지기, 가스차단기를 배부해주고 직접 설치까지 해주어 꼭 필요한 사업이다”고 말했다.

강현섭 자금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자금동 주민자치회가 지역의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더욱 살기 좋은 자금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