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사회적경제 성과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사회적경제 성과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
  • 정문수
  • 승인 2022.11.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사회성과 166억원 달성.지난해 대비 33억원 증가
▲ 파주시, 사회적경제 성과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파주시는 29일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에서 2022년 사회적경제 성과보고회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종칠 도시발전국장을 비롯해 마희정 파주시 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사회적경제 성과 보고 및 사회적가치 성과 시상식 2부 사회적경제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윤경자 사회적기업 협회장이 올해 사회적기업의 연간 성과와 사회적기업 사회적가치 측정평가 결과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으며 김정대 마을기업협회장과 김순자 협동조합 협회장이 각 협회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3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한 사회적가치 성과는 약 166억원으로 지난해 133억원 대비 33억원 증가한 금액이다.

이어 사회적가치 성과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 활성화’ 사업을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라이프트리, ㈜하이디, ㈜우리나눔 등 3개 기업의 성과를 시상했으며 이들은 지속가능경영성과 사회성과 사회적활동성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부 순서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방안 토론회’가 진행됐다.

주제발표는 박명준 대표가 ‘사회적가치 활성과 방안’을, 이어 공지예 대표가 ‘사회적경제 판로확보 방안’을 발제해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이종칠 도시발전국장은 “이번 토론회 과정에서 논의된 사항은 최대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정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