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상태바
해양에너지,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 박수룡
  • 승인 2022.11.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2천500만원 전달
▲ 해양에너지,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이통장연합뉴스] 전라남도는 28일 ㈜해양에너지가 재능있는 인재가 큰 꿈을 펼치도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장학금 2천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와 오광호 해양에너지 경영마케팅본부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1982년 설립된 ㈜해양에너지는 나주, 화순, 장성, 담양, 영광, 해남, 함평, 장흥 등 전남 8개 시군과 광주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전남·광주 소재 6개 대학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사업에 6천100만원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19년부터 올해까지 전남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총 1억 500만원을 기탁해 매년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나주, 담양, 화순 등 8개 시군 저소득 대학생 3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해양에너지는 올해 도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 1천175세대의 복지 증진을 위해 119억원을 투자해 도시가스 공급 배관을 보급하고 가스기기 교체, 가스 누수 점검, 노후 공동주택 일산화탄소경보기 총 853개소 무료 설치 등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문금주 부지사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담긴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린다”며 “기탁 장학금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