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상태바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 박무삼 기자
  • 승인 2022.11.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기부 운동 릴레이 챌린지 실시
▲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이통장연합뉴스] 안동시보건소는 외로움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대화를 통한 지지·응원으로 심리적 이웃 공동체를 만드는 ‘대화기부운동’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권기창 안동시장을 선두로 대화기부 운동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권 시장은 다음 릴레이 챌린지 대상으로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Small Talk Big Smile :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작되는 이 운동은 지역사회 내 누구라도 대화기부자가 될 수 있다.

대화요청자가 인생경험· 진로·대인관계·취미상담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대화기부자와 매칭이 되어 작은 대화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서로에게 격려를 전하고 위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청방법은 네이버, 다음에서 ‘경상북도 대화기부’를 검색하는 온라인 신청과,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화기부자와 대화요청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대화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소통하고 고독과 외로움을 치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역 내 대화문화 확산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대화기부 붐이 일어나길 바라며 힘든 일이 있어도 대화를 통해 마음 건강을 되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