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 수상
상태바
경찰청,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 수상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1.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발전기관 선정, 감사원장 표창 수상
▲ 경찰청
[이통장연합뉴스] 경찰청은 감사원에서 실시한 2022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발전기관’으로 선정되어 11월 18일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

감사원은 자체감사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자체감사기구를 대상으로 자체감사활동을 매년 심사하고 있으며 그중 실적이 우수하거나 크게 개선된 주요 기관을 우수기관 또는 발전기관으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총 668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 인프라·감사 활동·감사 성과·사후관리 4개 분야에 대해 심사를 하고 지난 18일 감사원에서 포상행사를 진행했다.

경찰청은 심사평가 4개 분야 중 감사 활동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전체 중앙행정기관 중 지난해보다 발전실적이 가장 많이 증가한 ‘발전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

특히 경찰청은, 지난 2020년, 2021년 감사원 주관 ‘우수 자체감사 콘테스트’에서 사회적 쟁점을 고려한 적시성 있는 감사 활동으로 ‘자체감사사항 우수 자체감사기구’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지만,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으로는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

김동석 경찰청 감사관은 “선제적 예방감사활동을 강화해 감사원 등 외부감사기관의 지적이 감소했고 감사인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감사 전문화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불합리한 관행적 제도를 개선하고 모범사례는 적극적으로 발굴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발전기관에 만족하지 않고 우수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체감사기구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