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관, 화물연대 파업 관련 판교저유소 현장점검
상태바
2차관, 화물연대 파업 관련 판교저유소 현장점검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1.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유업계 비상상황반’ 구성·운영, 입출하 현황 등 모니터링 강화
▲ 산업통상자원부
[이통장연합뉴스] 산업통상자원부 박일준 제2차관은 11.27. 대한송유관공사 판교저유소 현장을 방문해 화물연대 파업 관련 휘발유, 경유 등 국내 석유제품 출하 현장을 점검했다.

판교저유소는 ‘97년 6월 준공되어 저장탱크 40기, 총 2,179천 배럴의 저유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 전체 소비량의 약 60%를 담당하고 있는 대한송유관공사의 핵심 거점시설이다.

금번 현장점검에서는 판교저유소 등 전국 저유소 파업현황 및 석유제품 입·출하 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현장 임·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대한송유관공사는 이날 현장 브리핑을 통해, 11.24 화물연대 파업 이후 출하 물량이 평시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탱크로리 운행 제한 외에도 파업에 대비해 저유소 사전 출하량이 대폭 증가한 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국 11개 저유소의 수송·저장 등은 정상 운영 중인 상황임을 설명했으며 내부 비상대응 조직을 운영 중으로 비상시 신속하게 출하될 수 있도록 산업부·경찰청 및 정유업계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도 11.24 화물연대 파업 이후 즉각적으로 ‘정유업계 비상상황반’을 구성·운영 중으로 탱크로리 파업참여 현황 및 정유공장·저유소 등 주요거점별 입·출하 현황, 주유소 재고 등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등 국내 석유제품 수급차질을 방지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일준 제2차관은 “파업 이전부터 정유·주유업계의 사전재고 확충 노력 등으로 전국 주유소에서 추가공급 없이도 약 1~2주 간 지속 가능한 물량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 중에 있으나”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에는 판매량이 많은 주유소부터 점차 재고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업계와 함께 파업 현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재고가 부족한 주유소는 탱크로리를 우선배차 하는 등 파업으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