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직업체험”
상태바
“우리동네, 직업체험”
  • 박무삼 기자
  • 승인 2022.11.2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 “우리동네, 직업체험”
[이통장연합뉴스] 문경시는 11월 24일 25일 양일간 직업체험 ‘우리동네, 직업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직업 체험은 학부모의 ‘자녀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고 청소년의 진로 고민에 도움이 되고자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체험은 2020년, 2021년 청소년 진로 체험과 가족 체험에서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아 올해도 연이어 운영되는 것으로 올해는 우리 지역에서 자영업을 하는 직업을 선택해 보다 가까이에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직업 체험을 가족 체험으로 구성한 것은 청소년이 홀로 체험하는 것보다 가족과 함께하면서 가족 간의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보호자에게는 자녀의 진로 체험에 대한 직접적 정보제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가족 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그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가족 간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가족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하고 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 생활, 특별운영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 5, 6학년이면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