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백신·혈장분획제제 품질관리 최신 정보 공유
상태바
식약처, 백신·혈장분획제제 품질관리 최신 정보 공유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1.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 식약처, 백신·혈장분획제제 품질관리 최신 정보 공유
[이통장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백신·혈장분획제제 품질관리에 대한 최신 기술정보와 올해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 워크숍’을 11월 25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개최한다.

‘생물학적제제 품질관리실험실 네트워크’는 식약처, 백신·혈장분획제제 제조·수입업체, 품질 검사기관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의체로 2011년 출범 이후 품질관리 분야에서 활발하게 교류하며 국내 백신, 혈장분획제제 품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가 초청 강연, 2022년 Lab-Net 운영 현황과 내년도 계획에 대해 발표·안내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가 초청 강연에서는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품질관리 시험법 개발 사례 세포를 이용한 시험법의 이론과 실제 적용사례 미국약전 불용성미립자 시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Lab-Net 운영 현황과 내년도 계획을 안내하는 자리에서는 국내외 백신 품질관리 최신 동향 혈장분획제제 동물대체시험법 추진전략 코로나19 국가출하승인 가이드라인 신증후출혈열백신 국가표준품 확립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소개한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이 백신·혈장분획제제 업계의 품질관리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에 기반한 품질관리로 안전한 제품이 국민께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