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보육 발전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보육 발전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 모집
  • 박수룡
  • 승인 2022.11.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출범 5주년, 성과와 과제 분석 통해 새로운 출발의 계기 마련
▲ 광양시청
[이통장연합뉴스]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오는 12월 8일 월드마린센터 2층에서 개최 예정인 시민 대토론회 참가자를 오는 22~30일 모집한다.

토론회는 ‘Reflect and Restart now’이라는 슬로건으로 어린이보육재단 5년의 주요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고 향후 바람직한 광양시 보육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한다.

시는 토론회를 통해 국가적 문제인 저출산 극복을 위해 보육 현장에서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앞으로 시와 보육재단이 수행해야 할 역할 등을 새롭게 정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토론회는 전문가 주제발표에 이어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교사, 후원자 등 보육전문가와 수요자들로 이뤄진 패널토론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자유로운 시민토론을 통해 보육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다.

이 밖에도 대시민 토론회에서는 보육재단 5년 성과 동영상 상영과 보육재단 유공자 표창, 보육재단 후원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토론회는 평소 보육 정책에 관심 있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으로 방문하거나 전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광양시는 그동안 전국에서 최초로 설립한 어린이보육재단을 통해 타 지자체에서는 추진할 수 없는 다양한 보육사업을 발굴해 최고의 보육도시로 발돋움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 부담을 덜어주는 일반적인 정책만으로는 저출산 문제 해결까지 이어지는 데 한계가 많아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 보육 현장에 꼭 필요한 획기적인 정책 발굴이 절실하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