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홍보 달인 김선태 주무관 초청, 직원 대상 교육
상태바
충주시 홍보 달인 김선태 주무관 초청, 직원 대상 교육
  • 박수룡
  • 승인 2022.11.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성공사례 주인공, MZ세대 공직자들의 뜨거운 호응
▲ 충주시 홍보 달인 김선태 주무관 초청, 직원 대상 교육
[이통장연합뉴스] 강진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MZ세대 공직자 80명을 대상으로 SNS 홍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MZ세대 공무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기 위해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TV’ 제작부터 촬영, 편집, 섭외, 기획, 출연 등 모든 컨텐츠를 직접 진행하는 김선태 주무관을 강사로 초청했다.

공공기관, 지자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은 촬영과 편집 면에서 흠잡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하나, 정작 조회수는 매우 낮은 상황이다.

이에 반해 충TV는 간결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22만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조회수 35만 회를 기록하는 등 전국 자자체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 젊은 공직자 사이에서 이미 유명 인사인 김선태 주무관의 성공사례와 뒤에 숨은 시련 등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김 주무관은 “행정 정보 전달은 보는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으므로 최대한 간결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가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가 아니라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로 다가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한 자원으로 큰 성과를 달성한 비결은 틀을 깨는 발상과 조직을 변화시키려는 공직자의 자세”고 강조해 교육장을 가득 메운 젊은 공직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들을 같은 하위직 공직자의 입장에서 설명해 공감이 됐고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이 자극과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앞으로 실무에서 큰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우수 공직자들을 강사로 초대해 경험담을 공유함으로써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에 매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