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카페온, 2022 가공상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영동 카페온, 2022 가공상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이종석
  • 승인 2022.11.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동군청
[이통장연합뉴스] 충북 영동군 영동읍 소재 카페온이 농촌진흥청에서 개최한‘2022 가공상품 마케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농업인 소규모 창업 기술지원 등 농촌자원사업을 통해 가공상품을 생산, 판매하는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다양한 분야의 가공·창업·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해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를 향상시키고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농업인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카페온은 영동와인빵, 영동수제오란다, 샤인머스켓 크로와상 등의 지역의 농특산물들을 활용한 먹거리들을 대표상품으로 내세워 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지역주민을 꾸준히 채용함으로써 8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연평균 매출액 37% 증대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러한 성과와 함께 이번 대회에서 다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우수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받을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2일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카페온 김미화 대표는 “새로운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에 꾸준히 기여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장인홍 소장은 “영동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우수 농업경영체를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