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보육 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상태바
원주시 보육 발전 5개년 계획 수립
  • 김진숙
  • 승인 2022.11.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2027년까지‘함께 책임지는 안전보육공동체 원주’실현
▲ 원주시청
[이통장연합뉴스] 원주시는 지난 16일 원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보육관계자와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시 보육 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앞서 시는 지난 5월 연구용역에 착수해 학부모와 보육교사, 원장 등에게 보육서비스 및 정책 관련 설문조사, 보육전문가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게 보육 정책을 구체화하는 작업에 나섰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함께 책임지는 안전보육공동체 원주’라는 비전 아래 보육인력 처우개선 및 자긍심 강화, 수요자 맞춤 양육지원 구축, 보육의 공공성 및 질 제고 보육친화환경 개선, 보육 전달체계 역량 강화 등 5개 정책목표와 38개 세부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보육수요자인 학부모와 현장 종사자인 보육교사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원주시 맞춤형 신규사업 발굴에 집중했다.

이 밖에도 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원주형 모아어린이집, 장애아 순회 지원사업, 아동학대 예방사업 등 신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도희 보육아동과장은 “학부모에게는 신뢰와 만족을, 보육교사에게는 업무환경 개선으로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도심과 구도심의 어린이집 격차를 해소하는 등 어린이집 간 상생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추구해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