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 김진숙
  • 승인 2022.11.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8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 양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이통장연합뉴스]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이‘청소년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11월 18일 원주 호텔인터불고에서 진행되는 2022 강원도 청소년포상제 포상식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7세~15세의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자기개발’, ‘신체활동’, ‘봉사활동’, ‘탐험활동’에 참여해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며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성장해가는 프로그램이다.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은 2016년부터‘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재능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고 있다.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프로그램은 동장·은장·금장 운영 단계를 두고 있는데, 양양군청소년수련관은 2022년 한 해 동안 ‘동장’ 2개 프로그램과 ‘금장’ 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장’프로그램으로는 환경정화 봉사활동 유도·음악줄넘기 신체단련활동 요리 자기개발활동 삼척 환선굴 동굴탐험활동이 운영되고 있으며‘금장’프로그램은 환경정화 봉사활동 태권도 신체단련활동 목공 자기개발활동 삼척 환선굴 동굴탐험활동 등이 운영 중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