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자문단 조주복 교수, 2022년 추계학술대회서‘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균형발전’발제 나서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자문단 조주복 교수, 2022년 추계학술대회서‘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균형발전’발제 나서
  • 김진숙
  • 승인 2022.11.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주시청
[이통장연합뉴스] 강원도, 원주시, 춘천시 등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역개발학회가 주관하는 2022년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18일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전환기의 지방은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18일 기획·전문가 세션과 19일 대학원 세션으로 나눠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시에서는 18일 오후 4시 ‘특례 기초지자체’ 기획 세션에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자문단 위원인 조주복 강릉원주대 교수가‘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균형 발전’이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조주복 교수는 원주시자문단에서 특례 발굴 및 논리 개발에 적극 참여해 전문적인 의견을 아낌없이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준비를 위한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연구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가 다양한 전문가 토론과 시민 참여로 특별자치도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과 특별법 개정 통과에 힘을 기울이는 등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