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수욕장, 2022년 관리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
상태바
속초해수욕장, 2022년 관리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
  • 김진숙
  • 승인 2022.11.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선정,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
▲ 속초시청
[이통장연합뉴스] 속초해수욕장이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신안 대광해수욕장과 함께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관리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되어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지방 해양수산청에서는 속초해수욕장을 포함한 총 40개의 해수욕장을 추천받아 1차 현장평가 및 이용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15개 해수욕장으로 후보군을 추린 후 지난 11월 3일 개최된 해수욕장 평가위원회에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실시한 결과 속초해수욕장을 관리 우수 해수욕장으로 최종 선정했다.

속초해수욕장은 개장 이전인 7. 1.부터 폐장일인 8. 28.까지 저녁 8시 에서 다음날 새벽 2시 사이 야간 질서 계도반을 운영해 쓰레기 무단 투기 행위와 백사장 내 흡연 및 무분별한 폭죽놀이를 단속해 이용객들의 불쾌지수를 낮추는 등 해마다 해수욕장 이용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한 점이 심사단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써머 페스티벌 클린 캠페인, 해변정화활동 등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유치 및 실시해 이용객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속초해수욕장에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시됐던 2021년의 42만여명에 비해 120%가 증가한 94만여명이 방문해 피서를 즐겼으며 단 한건의 수난사고도 겪지 않고 성황리에 해수욕장 운영을 종료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해에도 철저한 방역·안전관리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협조해주신 시민 및 관광객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광객들이 속초 해수욕장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