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용현1004 한 스푼 사랑뜨개 돌봄사업’ 시행
상태바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용현1004 한 스푼 사랑뜨개 돌봄사업’ 시행
  • 최병진
  • 승인 2022.11.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용현1004 한 스푼 사랑뜨개 돌봄사업’ 시행
[이통장연합뉴스] 최근 주거, 의료, 요양, 독립생활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 주도형 사회서비스 정책 지역사회 통합돌봄이 큰 화두다.

이에 발맞춰 인천 미추홀구 용현1.4동 행정복지센터는 2022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 사업 ‘용현1004 한 스푼 사랑뜨개 돌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용현1004 한 스푼 사랑뜨개’ 봉사단을 구성하고 봉사단이 직접 만든 수세미, 목도리를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또 봉사자와 1:1매칭을 통해 홀몸노인 등에 영양란 및 우유를 다음 달까지 월 2회씩 지원해 취약계층의 식생활을 개선시키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을 통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윤현옥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용현1.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며 “민과 관이 힘을 합쳐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돌봄 활동을 통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