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종배 위원장, 경기도교통연수원의 교육력 강화로 도민 교통안전 제고
상태바
경기도의회 김종배 위원장, 경기도교통연수원의 교육력 강화로 도민 교통안전 제고
  • 피디언
  • 승인 2022.11.1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9월 기준, 경기도교통연수원 운수종사자 교육실적 13개 광역 시도 중 12위
▲ 경기도의회 김종배 위원장, 경기도교통연수원의 교육력 강화로 도민 교통안전 제고
[이통장연합뉴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배 위원장은 14일 경기도교통연수원에 대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운수종사자 교육실적 및 교육이수 방법 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김종배 위원장은 “제출된 운수종사자 교육실적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는 13개 광역 시도 중 12위로 꼴찌”며 “코로나-19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도 다른 광역 시도들은 자구책을 마련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 전국을 선도해야 할 경기도교통연수원의 실적이 처참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모바일 교육의 경우 휴대폰 번호로 인증해서 접속한 후 온라인 동영상를 시청하고 설문조사를 하고나면 바로 교육이 완료된다”며 “실제로 교육이 이수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경기도교통연수원 홈페이지 내 기획협력팀 업무에 ‘교통약자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중장기 발전 계획이 제시되어 있지 않다”며 “도민들이 경기도교통연수원을 둘러보고 시행 사업들을 살펴보는 홈페이지의 현행화와 연수원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경기도교통연수원의 주요 업무는 운수종사자에 대한 신규·보수 교육, 어린이·노인 교통안전 교육 등 ‘교통 안전 교육’이다”며 “경기도의 교통사고 비율이 낮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교통연수원이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나현수 경기도교통연수원장 직무대행은 “온라인 동영상 준비로 온라인교육이 7월에 시작되면서 늦어졌다”며 “‘경기도민의 교통안전 향상’을 목표로 교육 시행에 더욱 신경쓰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