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광현 도의원,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총회 및 선임직 이사 구성 객관성 확보해야 주장
상태바
임광현 도의원,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총회 및 선임직 이사 구성 객관성 확보해야 주장
  • 피디언
  • 승인 2022.11.14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광현 도의원,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총회 및 선임직 이사 구성 객관성 확보해야 주장
[이통장연합뉴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부위원장은 14일 행정사무감사에서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총회 및 선임직 이사 구성에 대해 지적하고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정관에 따르면 총회는 임원 선출 및 해임, 사업계획의 승인 등을 결정하는 최고 의결기관이다.

임광현 부위원장은 “사)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총회는 최초 영화제를 만들면서 40여명 회원 구성으로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인원 변동이 거의 없이 경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총회에서 선임직 이사를 구성하는데 4명의 선임직 이사의 경력 등을 보면, 특정 성향의 정치적 색채가 들어가 있다”고 밝히며 선임직 이사에 대한 정치적 편향을 우려했다.

이에 대해 임 부위원장은 “총회 회원자격을 전문성 있는 사람으로 확대하고 선임직 이사 구성시 전문성과 객관성을 담보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아울러 임 부위원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 인디뮤직페스티벌 사업과 관련해 “자라섬·남이섬·한탄강·포천아트센터 등 경기동북부 문화자원을 활용한 페스티벌 추진이 필요하며 현재 8억의 사업예산을 30억원 규모로 확대하는 예산증액”을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