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2년 정책자문단 총회 개최
상태바
진천군, 2022년 정책자문단 총회 개최
  • 김진경
  • 승인 2022.11.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군청
[이통장연합뉴스] 진천군은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진천군 정책자문단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섭 군수, 장동현 군의회 의장, 군의원, 정재호 진천군 정책자문단장,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총회는 민선 8기를 맞아 진천군의 더 나은 내일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군정발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총회 안건으로는 충북혁신도시 AI 영재고 유치 전략 방안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조기착공을 위한 경제·정책성 확보 방안 1인당 GRDP 9만불 시대를 여는 진천군 경제도시 활성화 전략 등 주요 현안사업 총 3건이 상정됐다.

송 군수는 총회에서 정책자문단을 대상으로 진천군의 군정 현황과 앞으로의 미래성장 방향을 설명하고 군민행복과 복리증진 나아가 진천군이 더 큰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정책자문단의 지혜를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각 분과별 전문위원들은 심층적인 논의를 통해 다양한 정책 제안과 관련 제도 마련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제시했으며 향후 진천군의 미래먹거리 확보와 지역발전을 위한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정재호 정책자문단장은 “민선8기 진천군 비전인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 달성을 위해 또 진천군이 대한민국 중부권 성장거점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책자문단이 군정자문을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4년 출범한 진천군 정책자문단은 대학교수 및 연구원, 기업인, 행정전문가 등 분야별 전문 인력풀로 구성됐으며 현행 제9기 정책자문단은 8개 분과 38명의 자문위원이 진천군의 지역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