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월운리, 11월 중순부터 LPG 공급 시작
상태바
양구군 월운리, 11월 중순부터 LPG 공급 시작
  • 김진숙
  • 승인 2022.11.1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운리 주민 31세대, 편리하고 안전하게 LP가스 사용 가능
▲ 양구군청
[이통장연합뉴스] 양구군 동면 월운리 마을 단위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이 완료되어 이달 중순부터 주민 31세대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LP가스를 공급받아 사용하게 된다.

마을 단위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은 군 단위 LPG 배관망 사업에 소외된 소규모 마을을 중심으로 LPG를 공급받을 수 있게 해 주민 편의와 에너지 복지를 증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양구군은 월운리 마을 단위 LPG 배관망 구축 사업에 올해 도비 1억 5천만원, 군비 3억 6,455만원, 자부담 약 4천만원을 투입했다.

이를 통해 마을에 소형 LPG 저장탱크를 설치했고 집집마다 공급 배관을 설치했으며 가스보일러와 계량기, 타이머 콕 등도 설치했다.

양구군은 올해 1월 LPG 배관망 구축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강원도와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의 업무협약을 거쳐, 시공사와 공급사를 선정해 9월 공사를 착공했고 최근 공사를 완료해 11월 중순부터 공급을 시작한다.

군 관계자는 “LPG 배관망 구축 사업을 통한 LPG 공급을 통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구군은 이달 공급을 시작하는 월운리 31세대를 포함해, 마을 단위 LPG 배관망 구축을 통해 약 780세대의 주민들에게 LPG를 공급해 에너지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