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샵’ 할인 쿠폰 이벤트 개시
상태바
‘소문난 샵’ 할인 쿠폰 이벤트 개시
  • 김상열
  • 승인 2022.11.0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9일부터 12월 27일까지 월별 1회 4000원 할인 자동 적용
▲ 충청남도청
[이통장연합뉴스] 충남도는 9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연말 소비 촉진 및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충남형 공공 배달앱 ‘소문난 샵’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소문난 샵 앱을 이용해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이 자동 적용되며 월별 1회씩 최대 2회 사용할 수 있다.

충남형 공공 배달앱인 소문난 샵은 기존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인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5월 민관 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도입한 것으로 현재 보령·아산·서산 등 도내 12개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다.

소문난 샵은 별도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0.9%로 낮으며 기존 민간 배달앱과 달리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하다.

지역화폐 연계 결제 시 소비자는 실질적으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배달앱을 이용하는 셈이며 소상공인은 소비자가 지역화폐로 결제했을 때 결제수수료를 떼지 않아 수수료 부담이 적다.

송무경 도 경제소상공과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배달앱 이벤트는 소비자의 소비 부담을 완화하고 수수료 절감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행사이다”며 도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했다.

한편 충남형 공공 배달앱은 도내 3000개 이상의 가맹점 및 5만 5000명 이상의 가입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누적 32억원 이상의 매출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