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 투명한 운영 주문
상태바
이애형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 투명한 운영 주문
  • 피디언
  • 승인 2022.11.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행정사무감사
▲ 이애형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 투명한 운영 주문
[이통장연합뉴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애형 의원은 7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한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해 투명한 시스템 구축을 제안했다.

이애형 의원은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은 도민 강사를 양성하고 이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도민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육 제공으로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하며 지역사회 공공 학습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의원은 현행 시스템은 강사와 수요처가 협의해 사전 매칭으로 운영했는데 사전 매칭은 강사가 자신이 원하는 수요처를 선택하는 것으로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 목적에 반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학습지원 수요처와 강사가 친족관계이거나 학연·지연 등 특수 관계인 경우 배척해야 하는데, 이를 관리·감독할 방안이 없어 이해충돌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고 질타했다.

그리고 이 의원은 “수요처가 선택한 강사는 누구인지와 실제 강사풀에서 해당 수요처에 어떠한 강사가 무슨 사유로 매칭되었는지 여부를 투명하게 공개해달라”고 제안하며 “수요처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강사 선택은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의 핵심적인 요소”고 강조했다.

이에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사업을 전반적으로 점검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