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현재 아무런 복지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지만 건강보험료와 통신비 체납 정보가 입수된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서비스 신청 안내문을 발송한 후 대상자가 직접 생활고를 호소함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한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중앙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자들이 해당 가정에 출장해 생활실태 및 욕구를 파악했으며 다양한 어려움에 놓여 있는 것을 확인하고 맞춤형 공공복지 제도에 대해 안내했다.
중앙동장은 “해당 주민이 스스로 극복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 공과금과 월세, 건강보험료를 체납하고 있는 만큼 긴급복지 등의 서비스를 빠르게 연계해 생활 안정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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