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2 고양 환경백서’ 발간
상태바
고양특례시, ‘2022 고양 환경백서’ 발간
  • 김진석
  • 승인 2022.11.0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2022 고양 환경백서’ 발간
[이통장연합뉴스] 고양특례시가 고양시의 환경현황과 그동안 추진한 환경정책의 성과를 담은‘2022 고양 환경백서’를 발간했다고 1일 전했다.

2022 고양 환경백서에는 고양특례시의 환경 관련 위원회 현황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정보가 추가됐다.

고양시는 환경보전에 대한 시민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환경 관련 단체, 기업 및 학교 등에서 환경보전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2년마다 환경백서를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총 4부로 구성된 환경백서는 제1부에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의 환경정책 추진성과를 담고 있으며 제2부에는 자연·사회현황과 행정조직 및 위원회, 환경계획 수립 현황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제3부에는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시민단체 활동, 환경 관련 행사, 환경교육 내용과 재원확충을 위한 환경개선부담금 제도, 환경오염 방지를 위한 환경영향평가제도 및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4부는 기후변화, 자연환경 보전, 대기환경 보전, 수질환경 보전, 토양환경 보전, 소음·진동 관리, 폐기물 관리 등과 관련한 고양특례시의 현황 및 분야별 정책을 설명했다.

환경백서는 고양특례시의회와 관내 환경 관련 시민단체에 무료로 배포된다.

또한 시 4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에 파일을 게재해 궁금한 시민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