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장항2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이 만드는 주민총회’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 장항2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이 만드는 주민총회’개최
  • 김진석
  • 승인 2022.10.3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장항2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이 만드는 주민총회’개최
[이통장연합뉴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2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2023년 장항2동 주민총회가 오는 11월 9일 오후 2시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 내 2층 대회의실과‘장항2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에서 수립한 자치계획을 의결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주민 의견을 수렴해 마을 사업들을 논의하고 각 분과에서 발굴한 사업에 대해 주민 투표를 통해 사업의 진행 여부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절차이다.

투표 대상은 장항2동 주민등록 거주자, 장항2동 소재 사업장·학교·기관·단체에 속해 있는 만 18세 이상 주민이며 마을 곳곳에 배포된 홍보전단지 QR코드 스캔을 통해 10월 18일부터 주민총회 전날인 11월 8일까지 20일간 온라인으로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사업으로는 깨끗한 펫문화 캠페인 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과 활용 장항동 마을탐방 생활법률 부동산세법 강좌 바르게 서고 바르게 걷기 건강자립 운동 제2회 마을 공동체가 개최하는 중남미 축제 총 7건이며 우선순위 투표로 진행된다.

또한 장항2동 주민자치회의 고유사업으로는 장항2동 마을 총회 마을소식지 발간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겨울 김장 담그기 행사 장항2동 클린데이 총 5건이며 고유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들의 동의 여부를 투표하게 된다.

주민들이 직접 투표한 마을의제의 우선순위 결정과 동의 여부 결과는 9일 오후 2시 주민총회 현장과‘장항2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발표된다.

이상봉 장항2동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3월 개최된 주민총회를 통해 의결된 사업들이 올해 성황리에 마무리 돼가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이번 주민총회와 주민투표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