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관계자 안전관리 교육
상태바
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사관계자 안전관리 교육
  • 김준혁
  • 승인 2022.10.2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무, 소통과 공감으로 배려하기 등
▲ 광주광역시청
[이통장연합뉴스]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11월1일부터 2일까지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건설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공사 관계자에 대해 안전관리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건설안전 및 인문소양 분야 강사를 초빙해 도시철도건설본부의 각 현장별 공사관리관 등 공무원 건설사업관리단의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인, 각 현장별 감리원 시공사의 현장소장, 공사팀장, 안전팀장, 품질팀장 등 공사관계자 11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공사 관계자의 안전역량을 강화해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교육과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소통교육으로 구성했다.

먼저, 안전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의무내용 및 처벌수준, 재해사례로 보는 고위험 5대 건설기계장비 안전사고 및 대책 등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무다.

교육은 건설안전 및 토목시공 기술사를 취득해 건설안전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광주시 진일 주무관이 진행한다.

또 소통교육은 ㈜라미인력개발원 박아라미 강사가 소통의 중요성,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장·단점 카드로 나를 알고 상대를 이해하기 등 조직 내 상호존중과 신뢰회복을 위해 소통과 공감으로 배려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김재식 시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이번 안전관리 정기교육이 공사 관계자의 안전의식과 소통능력이 제고돼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가 추진되는 동안 안전사고와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