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2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2022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김준혁
  • 승인 2022.10.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 우수 창업자 강연·플리마켓 운영 등…지역창업 지원
▲ 광주시, 2022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광주광역시는 28일부터 29일까지 광주시민회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도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를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교육, 멘토링 및 컨설팅, 사업화 자금을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성과공유회 참여팀은 메이커스 분야 4팀 미디어 분야 2팀 커뮤니티 분야 1팀 F&B 분야 3팀 등 올해 3기 신규 창업지원 7팀과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지원 받는 3팀 등 10팀이며 이들은 그동안의 창업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 지원사업 교육 수료생을 포함한 청년 창업자와 소상공인 총 38개팀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및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해 지역 소상공인 상품 판매와 함께 광주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광주·부산·제주 로컬 우수 창업자 명사 강연으로 윤현석 대표, 홍순연 이사, 김정아 대표가 지역 로컬스토리와 활동사례, 로컬 성장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시민회관 2층 전시관에서는 광주-대구 청년교류 활성화를 위해 28일부터 한달동안 우동윤 작가의 청년 사진전 ‘대구청년보고서’가 열린다.

우동윤 작가는 KBS 대구방송총국에서 18년째 활동 중인 중견 방송 기자로 4년 전부터 대구 청년들의 삶을 보고서 형태로 촬영하고 기록하고 있다.

조현호 시 청년정책관은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올해 3년차로 총 33팀의 청년 창업자를 배출하고 지원했다”며 “지역 기반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대표적인 청년 창업사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