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청소년어울한마당’ 성료
상태바
담양군,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청소년어울한마당’ 성료
  • 박수룡
  • 승인 2022.10.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볼거리, 즐길거리 다채
▲ 담양군,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청소년어울한마당’ 성료
[이통장연합뉴스] 담양군은 지난 22일 청소년과 군민 약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어울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담양군이 주최하고 담빛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가 주관한 ‘청소년어울한마당’은 청소년이 직접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해 체험부스, 공연, 벼룩시장, 먹거리 장터 등을 운영하는 청소년 문화축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참여기구와 담빛꿈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청소년지원센터가 참여해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타투스티커 그립톡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더불어, 무대에서는 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와 문화강좌 참여 청소년들의 가야금, 기타, 난타, 댄스, 드럼, 요가 공연과 유스퀴즈 그리고 외부 초청으로 버블타이거 마술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장의 흥을 돋웠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진행된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청소년의 몸과 마음을 활짝 펼칠 수 있었던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담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에서는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12개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오는 12월 16일에 ‘담양군 청소년 정책제안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