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광면, ‘10월 청렴·친절 게시대’ 운영
상태바
안성시 금광면, ‘10월 청렴·친절 게시대’ 운영
  • 정문수
  • 승인 2022.10.2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청렴·친절공무원 윤진숙 주무관 선정
▲ 안성시 금광면, ‘10월 청렴·친절 게시대’ 운영
[이통장연합뉴스] 안성시 금광면은 지난 19일 직원회의를 통해 이달의 청렴·친절공무원으로 윤진숙 주무관을 선정하고 ‘청렴한 금광면과 함께 피어나는 행복한 미소’를 이달의 청렴포스터로 정해 청렴·친절 게시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청렴·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윤진숙 주무관은 평소 친절함과 상냥함으로 민원인을 대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따뜻하고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하는 등 후배 공무원들의 귀감이 되는 선배 공직자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바, 직원회의를 통해 만장일치로 10월 청렴·친절공무원에 선정됐다.

또한 윤 주무관의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가 이번 청렴·친절공무원 선정의 주된 이유로 손꼽혔기에, 직원들은 청렴과 친절, 미소의 상관관계에 대해 논의했고 그 결과 ‘청렴한 금광면과 함께 피어나는 행복한 미소’를 이달의 청렴포스터로 정하기로 입을 모았다.

양승동 금광면장은 “매일 아침 면사무소 입구에서 청렴·친절 게시대를 제일 먼저 마주하고 출근한다”며 “청렴·친절 게시대가 우리 직원들이 매일 청렴과 친절을 마음에 새기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도우며 민원인 등 내방객에게는 청렴한 금광면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광면에서는 청렴·친절게시대 운영 및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한 청렴교육, 기관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청렴결의 등 다양한 청렴활동을 통해 공직사회의 갑질문화 및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즐겁고 청렴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