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김동현, 21일 신곡 ‘마음의 날씨’ 발표
상태바
국민가수 김동현, 21일 신곡 ‘마음의 날씨’ 발표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0.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준우승 김동현, 발라드 신곡 ‘마음의 날씨’ 발표
▲ 사진제공 = NHN벅스
[이통장연합뉴스] ‘국민가수’ 김동현이 오는 21일 신곡을 발표한다.

김동현이 가창한 ‘티핑포인트’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마음의 날씨’가 오는 21일 정오에 벅스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이별 후의 마음을 그린 발라드 ‘마음의 날씨’는 괜찮은 척 덤덤하게 살아가지만 사실은 그렇지 못한 복잡한 감정을 변화무쌍한 날씨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서사적인 멜로디와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한 스케일의 편곡이 감상포인트이다.

이번 신곡은 국민가수 솔로 프로젝트 ‘국민가수 Color Film’ 음원 ‘Bittersweet’으로 김동현과 합을 맞췄던 작곡가 피노미노츠가 작사, 작곡, 편곡해 시너지를 극대화했다.

피노미노츠는 김동현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만큼 미성과 고음이 특색인 보컬을 잘 살린 프로듀싱으로 김동현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나얼, 아이유, 성시경 등의 음악들을 통해 잘 알려진 강화성이 작, 편곡에 공동으로 협업해 완성도를 더욱 갖췄다.

‘마음의 날씨’를 부른 김동현은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해 최종 2위의 성적을 거둔 실력파 가수이다.

부드러운 미성에서 탄탄하게 받쳐주는 고음까지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훌륭한 보컬실력으로 단숨에 에이스로 발돋움했고 시청자들의 응원 속에 ‘국민가수’ 팀에 합류하며 ‘가창력 끝판왕’이라는 수식어를 받았다.

‘내일은 국민가수’의 후속 예능프로그램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 중인 그는 지난 14일 JTBC ‘히든싱어’ 신용재 편에도 출연해 모창 도전자 중 1위를 차지하며 원조가수 신용재와 팽팽한 보컬 대결을 펼쳤다.

‘마음의 날씨’는 NHN벅스의 음악 프로젝트 ‘티핑포인트’의 마지막 음원이다.

‘티핑 포인트’는 작은 변화들이 조금씩 쌓여 한순간에 폭발적인 영향을 끌게 된다는 의미로 NHN벅스는 잠재력이 넘쳐나는 아티스트들이 지금 보다 더 눈에 띄는 상승곡선을 그리길 기원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폴킴, 신용재, 청하, 엑소 첸 등의 가창곡을 작업한 피노미노츠가 티핑포인트 프로젝트의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