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일당백집사‘ 메인 테마곡 ‘Pray’ 가창…오늘 발매
상태바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일당백집사‘ 메인 테마곡 ‘Pray’ 가창…오늘 발매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10.2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당백집사’ 이원석, “평소 들려드리지 않았던 장르라 설레…작품과 잘 어우러지는 곡”
▲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일당백집사‘ 메인 테마곡 ‘Pray’ 가창…오늘 발매
[이통장연합뉴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일당백집사’ OST의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MBC 새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의 OST를 제작하는 블렌딩은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가창한 첫 번째 OST ‘Pray’가 오늘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일당백집사’의 메인 테마 곡으로서 앞으로 달콤살벌한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인 테마곡 ‘Pray’는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베이스가 특징적인 곡이다.

이에 밴드 ‘데이브레이크’ 보컬로서 오랫동안 활동해 온 이원석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과 능숙한 기교, 든든하고 리드미컬한 목소리를 더해 힘차고 밝은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

이 곡은 특히 밝은 분위기의 팝 사운드에 담긴 ‘아름다운 저 하늘에게 또 나는 감사해’, ‘너와 함께 할게, 나의 온기가 닿는 곳 어디라도’ 등 따뜻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곡 제목 ‘기도’에서 나타나듯 세상을 떠난 이에게 보내는 메시지와 내일을 살아가야 하는 남은 이들에게 보내는 위로를 동시에 담았다.

가창자 이원석은 “오랜만에 드라마 OST를 부르게 됐다 평소에 들려드리지 않았던 장르의 곡이라 그 어느 때보다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OST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가사가 드라마 내용과 잘 어우러져서 노래를 들을 때 작 중 상황에 대입해 보면 곡과 작품 모두 훨씬 더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을 거다 드라마 ‘일당백집사’ 많은 시청 부탁드리고 더불어 OST ‘Pray’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며 애정을 드러내어 기대감을 더했다.

어제 첫 방송한 MBC 새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는 고인의 청을 들어주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생활 서비스 업체 일당백 김집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방송에서 의뢰인을 통해 좋지 못한 첫 만남을 가진 두 사람이 마음을 열고 한 팀을 꾸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