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 실시
상태바
광주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 실시
  • 김준혁
  • 승인 2022.10.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모의훈련 통해 실행절차 등 점검…비상대응능력 향상
▲ 광주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훈련 실시
[이통장연합뉴스]광주광역시는 위기상황 극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9일 시청 무등홀에서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기능연속성계획 교육을 실시했다.

기능연속성계획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책임기관의 기능이 중단되는 지진, 화재, 감염병 등의 재난사고를 당하더라도 핵심기능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연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수립하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주시는 지난해 우선순위 핵심기능과 소요자원을 선정하고 인력 및 대체 업무공간 등 확보 방안, 비상조직체계 구성, 기능연속성 실행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자체 기능연속성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가 강의를 통해 직원들이 기능연속성계획을 이해하고 사전에 역할을 인지하도록 해 수립된 계획의 수행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1일에는 대형 지진으로 인한 피해상황을 가정해 계획의 실행 절차와 비상대응체계 가동, 핵심기능부서 등의 임무와 역할을 점검하는 토론 기반의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미비점이 도출되면 보완해 기능연속성계획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동하 시 안전정책관은 “기능연속성계획이 실제 상황에서 실효성 있게 작동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해 시의 재난 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