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지역 경제 현안 두고 정부와 긴밀 협조…기재부 2차관 춘천 방문
상태바
춘천시, 지역 경제 현안 두고 정부와 긴밀 협조…기재부 2차관 춘천 방문
  • 김진숙
  • 승인 2022.10.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 19일 춘천 방문…지역경제 현안 현장간담회
▲ 춘천시, 지역 경제 현안 두고 정부와 긴밀 협조…기재부 2차관 춘천 방문
[이통장연합뉴스] 춘천시가 지역 경제 현안 건의를 위해 기재부 2차관 현장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시에 따르면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지역경제 현안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19일 춘천을 찾았다.

이날 최상대 기재부 제2차관은 지역현안 간담회를 가진 후 직접 서면대교 예정지를 방문했다.

시는 지역균형 발전 및 원활한 도심 교통망 구축을 위해 서면대교 조기 착공에 필요한 설계비 50억원을 국지도 지원사업 확정 전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간담회에서 시는 지역 숙원 정책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6개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신규 사업으로는 서면대교 신설 50억원, 디지털치료기기 생태계 조성사업 100억원, 춘천시 자원시설 건설 272억원 등이다.

이외 기 추진 사업인 버스 공영차고지 조성 사업 10.5억원, 지능형교통체계구축 20억,춘천 공공하수처리시설 이전·현대화 민간투자사업 103억원 증액을 건의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현안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국비 현안사업을 확보하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