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강원도 일대 벤치마킹 실시
상태바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강원도 일대 벤치마킹 실시
  • 정문수기자
  • 승인 2022.10.18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강원도 일대 벤치마킹 실시
[이통장연합뉴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와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타 지차제 공동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현장방문을 통한 의정 교류 및 타 지역 우수관광사례 수집 등을 목적으로 두 의원연구단체가 함께 뜻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첫째 날 원주시의회를 방문한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와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회원들은 원주시의회 의원들과 지방의회법 제정의 필요성을 논의하며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정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원주시의회는 지난해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의정혁신연구회’ 김길수 대표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용인시와 원주시가 하나되어 소통의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고 원주시의회 이재용 의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용인특례시와 자치분권 강화를 위해 함께 논의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둘째 날에는 평창군관광협의회 등을 방문해 평창군 우수 관광정책 사례를 듣고 고원 청정지대의 관광 자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 안지현 대표는 “평창군의 자연친화적 관광정책을 용인특례시 경제활성화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정혁신연구회’는 김길수, 강영웅, 기주옥, 김운봉, 김영식, 김상수, 박은선, 이창식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지방의회법 제정 필요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용인경제활성화 Catalyst’는 안지현, 김태우, 신민석, 김희영, 이진규, 안치용, 김윤선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관광정책 우수사례와 골목상권 연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연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