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 김진석
  • 승인 2022.09.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제4회 주민총회를 창릉동 주민자치회 TV를 통한 유튜브 생중계 방송으로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영상 인사를 시작으로 2022년 사업 활동 보고 주민총회 선정 의제 설명, 개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주민자치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총회는 주민들이 설문지를 통해 제시된 총 350건의 의견 가운데 25개의 의제를 사전에 선정하고 이를 다시 5개의 주요 의제로 정리해 우선순위 결정을 위한 주민 투표를 실시했다.

주민 투표는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창릉동 일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민 2,515명이 직접 투표에 참가해 선정된 사업 우선순위는 창릉동 행복한 음악회 창릉동 어린이 UCC·그림그리기 대회 환경안전 에티켓 활동 밥할머니 역사 학습활동 창릉동 커뮤니케이션 공감+ 순으로 결정됐다.

임현철 창릉동 주민자치회장은 “투표에 참여해 주신 모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주민이 주인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영 창릉동장은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참여해 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창릉동의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어 성공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