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기간제근로자 30여명과 골목 청소 나선다
상태바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기간제근로자 30여명과 골목 청소 나선다
  • 나현철
  • 승인 2022.09.2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일 오전 6시부터 1시간 동안 1.5km 구간 청소.애로사항 청취도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기간제근로자 30여명과 골목 청소 나선다
[이통장연합뉴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CLEAN 서대문구’ 구현의 일환으로 다음 달 4일 오전 6시부터 1시간여 동안 홍제동 일대 약 1.5㎞ 구간에서 청소 기간제근로자 30여명과 함께 청소 작업을 실시한다.

이들은 골목길 노면과 인도, 보도 청소 무단 투기 쓰레기 수거 상습 무단 투기 지역 관리 등에 중점을 두고 작업한다.

또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 캠페인’을 펼치며 주민들에게 생활쓰레기 배출요일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한다.

이 구청장은 이날 청소에 앞서 근로자들의 노고에 공감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도 청취한다.

구는 지역 곳곳의 청소 민원을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14개 동별로 1~3명씩 청소 기간제근무자를 배치하고 뒷골목, 이면도로 취약지역을 중점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구청 무단투기단속반과 청소기동반,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정보 공유방을 활용해 생활폐기물 민원을 즉시 해결하고 무단투기 단속도 강화하는 등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가을철 낙엽 수거 등으로 더욱 노고가 많은 환경공무관과 청소 기간제근로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쾌적한 서대문구를 위한 구민 분들의 참여와 협조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