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급 추가 신청
상태바
사천시,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 긴급생활안정자금 지급 추가 신청
  • 추우식
  • 승인 2022.09.1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3일까지 신청 접수, 9월말까지 지급
▲ 사천시청
[이통장연합뉴스] “아직까지 사천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하지 못한 관내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님들, 추가 신청에서는 반드시 신청하세요” 사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객이 감소하면서 경영난과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 등을 대상으로 사천시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을 추가로 받는다.

19일 시에 따르면 올해 사천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하지 못한 관내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를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신청을 받아 9월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자격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운수업체에 소속된 운전기사 또는 소득이 감소한 운전기사로 2022년 7월 3일 이전에 입사해 9월 1일 현재까지 근무 중이어야 한다.

개인택시 기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급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받았기 때문에 이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다.

시는 현재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 313명에게 1인당 100만원, 3억1300만원의 사천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급했다.

이번 법인택시·전세버스 기사 등을 대상으로 한 사천시 긴급생활안정자금 추가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민원교통과 교통행정팀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 전 전사천시민에게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에 이어 법인택시 및 전세버스 기사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면서 생계안정 및 운수업체 경영 안정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