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작품 따라 OST도 개성 가득.오늘 정오 파트2 발매
상태바
‘유니콘’ 작품 따라 OST도 개성 가득.오늘 정오 파트2 발매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22.09.08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공개 ‘유니콘’ OST 파트2, 에스나·미고·벤자민·맨디 ‘힙+유니크’ 라인업 완성
▲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각 소속사
[이통장연합뉴스] 힙한 뮤지션으로 채운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의 두 번째 OST가 오늘 공개된다.

8일 정오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OST Part.2가 발매된다.

이번 OST 싱글에는 에스나와 미고가 부른 ‘다가와’ 및 벤자민, 맨디가 부른 ‘방명록’ 등 총 두 곡이 수록됐다.

첫 번째 트랙 '다가와'는 레트로적인 요소가 잘 가미된 R&B 장르로 프로듀서 겸 가수 에스나와 독보적인 감성을 지닌 미고가 가창해 환상적이고 개성 강한 보이스 컬러가 잘 어우러지는 트랙을 완성했다.

특히 ‘다가와’는 극중 직장 동료인 애슐리와 제이의 묘한 러브라인을 담아낸 듯한 가사로 설레는 마음과 동시에 좋아하는 마음이 들킬까 봐 떨리는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두 번째 트랙 '방명록'은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 위로 래퍼 벤자민의 감성적인 랩핑과 신예 R&B 팝 뮤지션 맨디의 유니크한 보컬이 돋보이는 트랙이다.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라이머리와 GENESIO, 벤자민이 합을 맞춰 감각적이면서도 여운을 남기는 트랙을 완성시켰다.

‘유니콘’의 음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의 음악감독이자 ‘자니’, ‘?’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인기 프로듀서로 활약해 온 프라이머리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현실을 풍자하면서도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그린 작품 색깔에 따라 OST 또한 담백하면서도 트렌디한 음악에 개성 강한 보이스를 지닌 뮤지션들로 라인업을 꾸려 유쾌한 스토리라인을 더욱 배가시키는 OST를 탄생시켰다.

쿠팡플레이 '유니콘'은 은은하게 돌아있는 맥콤의 CEO 스티브와 크루들의 대혼돈 K-스타트업 분투기를 그린 시트콤이다.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멜로가 체질’의 김혜영 감독, 방송인이기도 한 ‘SNL’ 시리즈의 유병재 작가,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인지혜 작가가 의기투합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직장이자 익숙한 듯 낯선 K-스타트업의 실체를 코믹하게 담아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그린다.

‘유니콘’은 ‘맑은 광기’ 연기의 대표주자 신하균의 호연과 원진아, 이유진, 김영아, 이중옥, 배유람, 배윤경, 김욱 등 맥콤 크루들의 다채로운 케미, 쉴 새 없이 몰아붙이는 현실 풍자에 힘입어 ‘광기에 찬 시트콤’이라는 색다른 호평을 받으면서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기대케 한다.

작품만큼이나 개성 넘치는 OST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쿠팡플레이 시트콤 ‘유니콘’ OST Part.2는 8일 정오 주요 온라인 음원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